유용한 노후준비 정보 어썸클립에 저장해서 나중에 찾아 보기

안녕하세요, 어썸클립 서포터즈 ‘어썸한 날들’입니다.

아직 저는 30대이지만, 20대 부터 노후준비를 하는 친구들을 보면 늦은게 아닐까 불안에 떨 때가 있어요.

뭔가 유용한 정보라도 모아 놓으면, 이미 노후준비를 하고 있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어서 나름 어썸클립에 모아 놓고 있었답니다.

여러분도 저처럼 그때그때 유용한 노후준비 정보들을 어썸클립에 저장해서 나중에 꺼내 보세요~

지나간 꿀 정보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아요~~~~~~~~~

 

어썸클립 다운로드 : https://goo.gl/vXW5sm

 

 

 

 

 

Cover2

 자, 그럼 시작해 볼까요~

[어썸클립 브라우저에서 저장하기]

 

어썸클립에서 오른쪽 아래에 빨간색 +버튼을 누르면, 어썸클립 브라우저로 이동해서 네이버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.~

 

 퇴직연금 관련 글이 눈에 딱 들어오네요~

 

 

‘당신의 퇴직연금 안녕하십니까?’
하.. 이 질문에 머리 속이 복잡해 지는 이유는 뭐죠………………..

 

퇴직연금의 상품 고르는 방법부터 활용법까지 유용한 정보가 많아 +바로 저장(번개모양) 버튼을 눌러 한 번에 저장했어요.

 

 안드로이드 폰에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보니, 클리핑 진행 상황을 잘 보여주고 있네요~
혹시 클리핑을 원하지 않으시면, ‘취소’버튼을 눌러도 돼요~
퇴직연금 클리핑 완료 후, 네이버를 조금 더 훑어보니 BEST 많이 본 경제M 포스트가 있어 한 개 더 클리핑을 했어요~
전 빠르게 클리핑하고, 다음 정보를 계속해서 읽어나가는 편이라 이번에도 +바로 저장(번개모양)을 했습니다.~

클립이 잘 저장됐네요~~~
GOOOOOOOOOOOOOOOOOD

[태그 편집하기]

어썸클립으로 저장하면, 자동으로 중요한 태그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~
일반적으로 폴더를 만들어 유사한 정보들을 묶기도 하지만, 요즘은 태그가 대세잖아요~
똑같은 태그를 추가하면 나중에 한 번에 검색할 수도 있고, 어떤 정보인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진짜 편한 것 같아요~
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 ‘편집’ 메뉴로 들어가 볼께요~

클립 편집 화면에서 태그를 삭제할 수도 있지만, 저는 태그편집(연필모양) 버튼을 눌러 볼께요~

오, 여러 가지 추천 태그가 많네요~
저는 #노후준비 태그가 알맞은 것 같아 선택해 봤어요!

제가 선택한 노후준비 태그가 위로 이동했네요~

여기서 어썸클립 꿀팁★ 나갑니다.!!!!!
태그는 6개까지 추가할 수 있지만, ‘나만의 태그 추가+’로 직접 입력을 하면 무한대로 태그를 만들 수 있어요~
근데 우린 정말 딱 유용한 태그만 필요하잖아요? 그리고, 우린 그 태그로 클립의 정보도 알 수 있고 검색도 할 수 있어요!
따라서 어썸클립에서 태그는 태그 자체도 중요하지만, 그 순서도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점!!!
가장 중요한 태그를 1, 2번에 놓으면 나중에 검색하기 진짜 편해요!!
제가 직접 손가락으로 노후준비 태그를 붙잡고 맨 앞으로 옮겼고, 변경사항도 꼼꼼히 저장했습니다.~

15

맨 앞에 #노후준비 태그가 보이시나요?

이번엔 다른 클립의 태그를 편집해 볼께요~
 똑같이 편집 메뉴에서 태그 편집(연필모양) 화면으로 들어갔어요~
‘나만의 태그 추가+’를 선택해 직접 ‘노후준비’ 태그를 추가했습니다.~
직접 입력한 #노후준비 태그가 맨 앞에 생성됐네요~

#노후준비 태그를 맨 앞으로 옮겼더니, 클립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눈에 딱 보이네요!
맨 앞에 있는 #노후준비 태그를 눌렀더니, 동일한 태그를 갖고 있는 클립을 한 번에 찾을 수 있었어요~
이젠 뭐 폴더는 필요 없는 것 같아요~
지금까지 유용한 노후정보를 어썸클립에 저장해서 태그를 편집하고 나중에 찾아보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 드렸는데요~

정말 매번 느끼는 거지만,
인터넷에 그때 그 정보를 검색하면 1초만에 찾을 수 있을 것 같죠?????????????

아니에요, 여러분!

지나간 꿀정보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 답니다.~
찾으려고 해도 그 때 그 정보인지 얼마나 헤깔린다구요 ㅠㅠㅠ

나중에 보더라도 유용한 정보다 싶으면,
일단 어썸클립에 저장해 놓으세요~

저장해 놓는 것만 해도
이미 다 정보를 읽어 똑똑해진 기분이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

그럼 다음에 만나요~

Leave a comment